타지않는 놀이터
[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6 본문
오늘은 스크린샷이 없다.
일단 방어판정코드를 짜기는 했는데, 실제 적용까지 해야할것들이 꽤 남아있어서
그에 관한 스샷을 찍을게 없기도 했고,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어제의 키보드를 엎어버릴뻔한 빡침을 넘어서
프로젝트 자체를 엎을뻔했다.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난 꽤 유리멘탈인듯..
문제가 뭐였냐면, '가중치가 다른 모션으로 넘어갈때 1프레임정도 부자연스러운 동작이 되었다가 돌아온다'는거다.
지금까지는 크게 신경을 안썼기도 했고, 움직일 때마다 카메라가 흔들리기에 그것때문에 그렇게 보이는 줄 알고
내 동체시력이 못따라가서 그런가보다ㅎㅎㅎㅎㅎ, 카메라가 움직여서 그런가보다 ㅎㅎㅎㅎㅎ
라고 생각 했었는데
방어판정코드 짜고 한번 유심히 봤더니 확실하게 이상한것이었다.
이걸 해결하려고 레이어 순서를 바꾸려는데 안바꿔진다.
유니티에서 오류를 내뿜는다.
컴퓨터를 껐다 켜보기도 하고 2018.4버전을 깔아서 거기서 해보기도 하고 빈프로젝트열어서 테스트도 해보고
아무튼 별 삽질을 다해서 레이어의 순서를 바꾸는데 성공은 했는데
그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었기에 엎을뻔했다.
운동다녀와서 아이스크림 까먹고 샤워하고 약바르고 10시전에 자서
오랜만에 상쾌하고 힘세고 강한 아침을 맞이하려던 내 완벽한 저녁계획이 무너진게 너무나도 뼈아팠따......
조립은 분해의 역순이라는 말처럼 원상복구하는 과정도 힘들었다.
근데 이 삽질 하기 전에 백업 해 놨었는데 그거 불러오면 되는 일이었다.
지금에 와서야 깨달으니 더 빡치네?
아무튼 위의 가중치 문제는 지금까지 3분의 2정도는 해결했고
너무 늦어질 것 같기 때문에 일단 일지부터 써본다.
제발 12시안에는 완벽히 해결할 수 있기를 빌어요
스샷 없다고 했는데 나를 엿먹인 유니티 오류 스샷 찍어둔게 있어서 그거라도 올린다.
'A sea of glass and illusions 개발일지 > 일지연재갤'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me of meGa(가제) 개발 - 0 (0) | 2019.07.10 |
---|---|
[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8 (0) | 2019.07.08 |
[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5 (0) | 2019.07.05 |
[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4 (0) | 2019.07.04 |
[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3 (0) | 2019.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