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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of meGa(가제) 개발 - 14 본문

A sea of glass and illusions 개발일지/일지연재갤

Game of meGa(가제) 개발 - 14

김메가 2019. 7. 27. 00:38

또 12시를 넘겨버렸다.

인벤토리 구현하는거 진짜 조깥내

 

 

어제에 이어 인벤토리에 기능을 추가했다.

겨우 두가지 추가했지만 힘들엇따

이제 아이템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오른쪽에서 아이템의 이름과 설명이 나온다.

스크린샷에는 마우스가 안보이지만 신성함이라고 적힌 하얀색 사각형위에 위치해있다.

이 부분은 아주 쉽고 간단히 구현했는데-

 

 

 

아이템들을 선택하는걸 구현하는게 상당히 힘들었다. 이것만 아니었으면 이미 한참전에 일지쓰고 자고있었겠지.

어찌어찌 구현하는데 성공하긴 했다.

조금 상세하게 말해보자면

 

일단 아이템을 클릭하면 해당 아이템이 선택됨과 동시에 다른 인벤토리들은 감춰진다.

그리고 같은 인벤토리 내의 다른 아이템들 또한 클릭해서 여러개를 동시에 선택하는것 또한 가능하다.

다른 인벤토리에 있는 아이템도 같이 선택할 수 있게 하면

구조상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애매해지는 부분이 여럿 발생해서 이렇게 했다.

 

이때 왼쪽의 캐릭터의 부위들중에서 현재 선택된 인벤토리에 해당하는 부위는 하늘색으로 강조되고

선택된 아이템들을 전부 넣을만한 여유공간이 있는 부위들은 불투명하게,

선택된 아이템들을 다 넣을 수 없는 부위들은 반투명하게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불투명한 부위를 클릭하면 그 부위에 선택된 아이템들을 옮기는건 자고나서 만들어야지ㅡ

 

 

 

 

 

 

 

 

안녕히주무세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