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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of meGa(가제) 개발 - 19 본문

A sea of glass and illusions 개발일지/일지연재갤

Game of meGa(가제) 개발 - 19

김메가 2019. 9. 14. 22:10

똑...똑....누구세요?

나야!

  나!

         나!

나!     나!

누가 진짜 주딱이냐

나야! 내가 존라 주딱이다! 얼마나존나? 존나게존라!

나는 10점만점에 12점인 진짜...

 

오랜만에 쓰는 개발일지다.

 

두괄식으로 오늘 글의 핵심을 먼저 적어보자면

내가 삽질해서 수험기간이 11월 30일까지로 연장되었다는거다.

시발

 

나머지는 일지의 끝에서 말하고, 개발내용이나 끄적이자.

 

장비장착 구조를 좀 더 확장성있게 고쳐서 이제 두 손 장비들도 한 손으로 들 수 있게 되었다.
 전에도 되기는 했는데 인벤토리나 무게가 장착된 부위의 개수만큼 적용되는 문제가 있었슴.

 지금까지 만든 장비들에 변경사항을 적용해주는게 제일 귀찮았던 작업이었다.

 

 

기존의 어색한 찌르기를 대체할 새로운 모션 제작. 무려 아래로 휘두르기!
 예전 찌르기 모션에 비하면 훨씬 낫다.

 

이펙트 또한 훨씬 나아졌다.

 이펙트의 제작방식을 전면적으로 수정했다.
 원래방식은 내가 직접 유니티 에디터상에서 폴리곤콜라이더2D로 모양만들고
 직접 짠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폴리곤 콜라이더 2D모양대로 꼭짓점들(버텍스) 위치받고
 그 꼭짓점끼리들의 연결관계를(폴리곤과 장비의 사정거리 설정에 따른 어쩌구저쩌구) 

 내가 하나하나 꼭짓점들의 인덱스를 써넣고 직접 설정해줘야하는 개 병신 노가다 시스템이었음.

 그렇게 처음 만들때는 ㅈ같지만 열심히하면 대겠지 ㅎㅎ 하면서 했는데
 개선하고나서는 내 스스로가 참 병신머저리흑우새기였구나 하는걸 느낌.

 머리가 나쁘면ㅡ

아무튼 그런고로 새로운 모션에 새로운 이펙트 적용했고
 사정거리가 짧을때 이펙트가 구불구불해지는 문제도 있었는데 해결햇슴

 

이제 캐릭터가 마우스를 바라보는 속도를 조절 가능함.
 원래는 마우스쪽을 바라보냐 아니냐만 설정 가능했는데
 이걸로 좀 더 자연스러운 동작이 가능해짐.
 공격중에는 상체 돌리는게 느려진다던가 뭐 그런거.
 위의 공격모션에도 적용되어있음

 

 

이제 같은 이펙트라도 이펙트의 색을 장비별로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음

 

그리고 모션데이터의 구조와 관리 관련한것도 개선했다. 머리아프고 노가다였다.

 

개발내용은 여기서 끝.

 

 

 

 

 

 

공부 때려치고 계속 게임만 만들고 싶다.

올해 합격 못하면 1년을 더해야하는데 에바임진짜

내년에도 떨어지면 또 1년더....

내후년에도 떨어지면 또 이하 생략

 

암튼 수험이 11월 30일까지로 연장되었고

원래 11월중에 컴백할 예정으나 그러지 몬할것이고

관심있는사람이 있을지는 모르겟스나 저어의 개발일지를 다시보려면 12월은 되야 할거라는 말임니다.

 

그동안 정전갤 안되게 개발일지 써주시면 진쟈 댕큐함니다

 

그럼물러감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