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않는 놀이터

Game of meGa(가제) 개발 - 20 본문

A sea of glass and illusions 개발일지/일지연재갤

Game of meGa(가제) 개발 - 20

김메가 2020. 1. 15. 19:16

12월부터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만드는 중인거에오

많은것들이 개선됐어오

 

1.이것저것 내부구조가 훨~씬 개선됨

    물론 내부구조가 바뀐거 따위는 시각적으로 볼만한게 읍서요

 

2.물리관련한 부분 또한 이전 버전에 있었던 문제들을 거의 전부 고쳣서요

    예를 들자면 앞으로 가면서 점프 후 착지 하는 순간 마찰력이 과도하게 적용되는 문제나

    기울기가 낮은 땅에서 높은땅으로 걸어갈때 그 경계에서 속력이 갑자기 줄어든다거나 등등

   

 

3.애니메이션조작 관련해서 원래는 트랜지션을 거의 안썼는데 

    이번에는 아주 적극적으로 사용햇서요

 

4.장비의 장착과 인벤토리!!!!!!!!!!!!!!

    이제 장비장착을 위한 UI가 따로잇고 창착할 부위에 이미 장비가 장착되어 잇다면 경고메시지까지 띄워조요

    인벤토리가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햇서요

    장착된 장비, 그 장비로 인해 생성된 인벤토리, 그 장비가 장착된 부위중 어느 하나의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관련된 것들을 세트로 강조해주는 효과!!!

    훨씬 직관적인 드래그 앤 드랍!!!!!!

    이제는 인벤토리 내에서 드래그 앤 드랍으로 장비를 버릴수도 잇고 장착할 수도 잇고

    장착해제할수도 잇서오!!!!

    아래의 gif를 보고 전율을 느끼세오!!!!!!!

 

이하 잡담

 

'12월중에 컴백하면 그때부터는 또 매일매일 쓸듯' ※실제로 한말

아ㅋㅋ 벌써 1월 중순인데다가 앞으로 작업시간도 거의 없을건데

매일매일쓰긴 개뿔 아ㅋㅋㅋㅋㅋㅋ

좋은소식과 나쁜 소식이 잇슴ㅋㅋㅋㅋ

 

좋은소식 : 몇개월전에 만들던 것에 비해 훨씬 개선됐다는것

나쁜소식 :

    1.'처음부터 다시 만들기 이전'만큼의 진도까지 나가려면 한참 남았다는것

 

    2.지금도 앞으로도 작업시간이 좃도 없다는것

 

    3.내가 만들고 싶은대로 계속 작업하면

      애니메이션부분이 심각하게 복잡해져서 손도 못댈 지경이 될 수도 있다는것

      따라서, 이상과 현실을 타협해야하는데 타협하기도 싫다는것

 

이하 의식의 흐름

 

어디보자

멀쩡한 상태에서의 모션들

왼쪽다리가 없을때의 모션들

오른쪽 다리가 없을때의 모션들

다리는 없지만 팔이 있을때의 모션들

팔도 다리도 없을때의 모션들

여기에다가 파지법이 특이한 장비나 양손장비의 경우 전용 모션들을 각각의 팔다리 상태에 따라 또 만들어줘야하고

각종 기술모션등등

+ 체형이 다른 캐릭터 만들라치면 저것들 전부 다시 만들어야하고

 

아니 작업량은 열심히 하면 된다 치자.

저 모션들을 다 트랜지션으로 이어야하고 트랜지션 각각마다 각 부위별 상태랑 스태미나 조건도 넣어줘야하고

트랜지션 도중에 다른 트랜지션으로 넘어가거나 할거 생각하면

이게 정녕 혼자서 관리 할 수 있을 복잡성인가 싶은데

사실 팔다리 날라가는 시스템만 빼도 못할짓은 아니지만 그걸 빼기는 죽어도 싫단말이에오 ㅎ

이렇게 보니까 본인쟝 진짜 답없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