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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3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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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일지] 계획없이 만드는 게임 20190703

김메가 2019. 7. 3. 19:15

오늘은 한 2시간 작업했나?

이래가지고 언제 완성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아무튼 오늘 작업한건 간단한 3가지다.

 

1.이제 부위가 죽을정도의 데미지를 받았을때,

    공격자에게 적용되는 반작용이 감소하게됨.

2.기존에는 피격당했을시 받은 공격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피격음의 볼륨이 커지기는 했는데,

    볼륨이 커지는 공격력의 최대치가 고정되어 있었고

    그냥 0부터 최대치까지 선형적으로 볼륨이 증가할 뿐이었다.

    이걸 각 부위나 장비별로 입력 할 수 있고, 유연하게 설정 할 수 있도록 수정함.

3.남은 스태미나를 표시하는 방식은 이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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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태미나가 100%~0%일때: 부위가 마젠타 색으로 점점 물들게됨.

    스태미나가 0%~-100%일때: 0%부터는 갑자기 색을 완전한 빨간색으로 바꾸고 -100%가 될때까지 점점 검게 물듬

        그 이후 부터는 그냥 완전한 검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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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 이걸 구현한 이후, 생각보다 보기 불편하다고 계속 느꼈다.

    그래서 그냥 프로토타입 방식대로 0%까지 빨갛게 되기만 하도록 수정함.

 

읽으면서 뭐가 뭔지 파악이 안될 수 있다.

부위니 반작용이니 하는건 그냥 내가 개발하면서 임시로 붙여놓은 이름들일 뿐이고

이 게임의 시스템같은것들에 대해서 설명한적도 없으니 당연하다.

 

어차피 이 일지들을 연재하는건 기록으로 남겨두려고 한다거나

게임을 소개하려는 목적으로 연재를 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도 설명할 일은 없을것이다.

애초에 이걸 읽을 사람이 있기나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