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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of meGa(가제) 개발 - 23 본문

A sea of glass and illusions 개발일지/일지연재갤

Game of meGa(가제) 개발 - 23

김메가 2020. 4. 1. 04:21

안녕하새오 안녕하새오

"Game of meGa(가제) 개발 - 20"에서 완전히 처음부터 다시 만들기 시작했던 이 꼐임이 드디어 

갈아엎기 전에 나갔던 진도까지 도달하는데 성공을 하엿슴니다.

예전 일지들 차례차례 읽어보고 잇는대 갈아엎길 정말 잘햇다는 생각만이 드는것을 보아하니

내 선택이 옳았다고 인정받는 느낌이어서 기분이 좋은거 같긴한데 현재 25시간 넘게 깨어인는 상태라

그냥 멍때리는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무튼 이맂작성시작함니다

근데 예전일지들 읽어보다가 눈치챈것인대 방패 구현이 아직 안됫구마이

그래도 어떻개 구현할지는? 다 생각해놧고?

다른 부분들애서? 훨ㅆ;ㅣㄴ 진보햇스닊까?

내선텍이 올앗음은 변함업는사실 아닐수업는진실 그이름은매실 지금의 나는 채고로 병신

 

 

 

- 내부적인 자세시스템의 구조를 크게 개선햇따

 

- 앉기 기능 추가

   다리좀 두들겨 패려는대 팔이 안닿더구마

 

- 기존 모션들 좀 수정

 

- 원래는 캐릭터의 옆모습 말고도 앞모습 뒷모습 다 구현 되어있었는데

   자연스러운 앞모습과 뒷모습을 표시하는데에는 제약이 너무 크고

   옆모습Only로 하면 여러가지로 편해지는게 너무 많아서 옆모습only로 완전히 뜯어고침

   풀플레이트아머 그려준 인붕씨 ㅈㅅㅋㅋ

 

- 사망모션 없애고 래그돌로 대체함.

   사망모션을 다른 모션들이랑 자연스럽게 연결하는게 너무 좃같애서

   인생처음으로 래그돌애 도전햇는대 만족스럽개 됫슴

 

- 각 부위별 절단 여부에 따른 모션들 제작 및 적용 완료

   오늘일지의 핵심중의 핵심인거에오오

 

진짜 모션찍느라 좆ㅈ좆ㅈ좆ㅈ좆같앗따 ㄹㅇㅅㅂ

이 모든 애니메이션 클립이

아직제대로된 스킬도 공격도 없이 기본적인 동작들밖에 못하는

기초중의 기초적인 인간형캐릭터의 idle,이동,점프,착지,앉기,피격 모션들....

그야말로 기본중의 기본모션들....

윈도우 탐색기 검색기능으로 세어본 결과 총 782개.....

 

무기사용 모션들을 무기 종류별로 최소 3~4개씩에... 왼손용이랑 오른손용 따로 만들어야하니까..

각 무기의 종류별로 6~8개씩 추가해야하고....

 

기본모션들 외에 다양한 '자세'들을 추가해야하니 최소한 몇배는 더 만들어야 한다고 치고...

다양한 체형의 캐릭터를 만들어야하니 체형이 다른 캐릭터들 수만큼 n배...

인간형이 아닌 캐릭터랑 몬스터들도 만들어야하니 또 그 수만큼 n배....

진짜 10년걸리갯는대.....

 

암튼 이 이야기는 인겜갤애서 실컷떠든 이야기이니 오늘의 일지의 나머지 내용은 링크로 갈음하갯슴

두 링크 모두 내용은 같슴니다

https://gall.dcinside.com/game_dev/46818

 

https://gall.dcinside.com/game_dev/46818

 

gall.dcinside.com

https://tmega.tistory.com/104

 

사지절단

https://youtu.be/cl0TMKXcDGY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스킬도 없는 기초 모션들만으로 애니메이션클립 782개 ㄹㅇ실화냐? 진짜 이딴겜을 만드는 사람들이 외업는지 알겠다... 외이렇개 클립..

tmega.tistory.com

 

인셍날로먹으면서 갬이나 만들구십따